메조테라피
탈모증
모발이식술
이식전의 과정
이식과정
이식후의 과정


메조테라피


조테라피의 역사

원래 메조테라피는 프랑스에서 전통적으로 내려오던 의학을 1952년 피스톨이라는 의사가 처음으로 시작한
치료 방법입니다. 현재 프랑스에서는 16.000명의 의사가 메조테라피를 하루에 약 6만명의 환자에게 시행하고 있으며 1987년 정규 의학 과목으로 채택되어 교육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14개 나라에서 치료를 하고 있으며 2002년 말 미국에도 도입되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도 최근 2~3년 사이에 도입되어 치료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탈모에 있어서는 효과적인 약물을 두피에 주입함으로써 직접 모낭에 약물이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약물이 전신 흡수되지 않고 두피에서 직접 침투되기 때문에 약물의 전신적인 부작용은 훨씬 줄고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경구 약물치료와 함께 메조테라피를 시행하면 더 효과적으로 탈모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앞쪽 헤어 라인의 탈모가 많이 진행된 경우는 모발이식을 고려해야 합니다.

치료 방법

메조테라피는 보통 효과가 입증된 약물을 3~4가지 혼합하여 피부에 직접 주입하게 됩니다.
보통의 주사 방법과는 달리 한번에 수십~수백 군데에 주사를 하게 되는데 아주 가는 바늘로 자동주사총
(메조건)을 사용하여 얕게 주사하므로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치료 시마다 약물을 조합하는 방법과 깊이는 약간씩 달라지게 되며 본원의 스케줄에 따릅니다.
치료 회수는 처음 한두 달 은 1주 간격으로 그 다음 2달은 2주 간격으로 그리고 그 이후는 한달 간격으로
치료합니다.